회원 인증

회원 인증을 위해 아이디 로그인 또는 회선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본문영역

보호자 등록방법 1

안심서비스앱을 처음 실행한 경우

하단 내용 참조
  1. Google Play 스토어의 검색창에 [안심서비스]를 검색하여 검색 결과 중 [에스원 안심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스마트폰에서 구글 계정 등록이 안되어 있는 경우, 로그인 또는 신규계정 등록이 필요합니다.
  2. 화면의 안내에 따라 안심 서비스를 설치를 하고 앱을 엽니다. 스마트폰의 '앱스' 화면에 [에스원 안심 서비스]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3. [안심서비스 - 팝업창 1]

    안심서비스를 동작하시면 애플리케이션 나가기를 하신 후에도 정상적인 긴급통보, 출동 및 위치정보 제공버시브를 위해 애플리케이션이 종료되지 않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실행 후 더이상 사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앱 환경설정 메뉴 중 안심서비스 종료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확인] 버튼 누르기
  4. [안심서비스 - 팝업창 2]

    삼성 스마트폰에서 안심서비스가 정상 작동하지 않으신다면, '앱 절정기능'에서 '안심 서비스' 앱절전 해제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시스템 설정] → [배터리] → [상세보기] → [안심 서비스앱] 선택 → '앱절전 해제' 로 설정해주세요.

    [확인] 버튼 누르기
  5. 비밀번호 등록

    비밀번호로 사용할 숫자 4자리를 입력해 주세요. 확인을 위해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합니다. 설정된 비밀번호는 [환경설정]→[비밀번호 변경] 항목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6. 환영합니다 호보자를 등록해 주세요.

    에스원 안심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가입 후 반드시 보호자를 등록해야 합니다.

    [다음] 버튼 누르기
  7. 보호자 등록

    보호자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입력상자에 보호자 이름, 관계, 전화번호[연락처 검색] 입력

    보호자 등록이란?

    긴급상황시 가장 먼저 연락할 가족, 친지, 지인을 등록하는 것입니다.

    [다음] 버튼 누르기
  8. 보호자 관리

    [환경설정]-[보호자 관리] 메뉴에서 보호자 추가/삭제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다음] 버튼 누르기
  9. 위치정보 알림

    보호자가 본인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위치정보 알림을 켭니다.

    [다음] 버튼 누르기
  10. 안부알림 안내

    [24시간]이상 통화하지 않거나, 단말을 충전하지 않을 경우 보호자에게 확인 요청 메세지를 보냅니다. (해당 기능 '켜짐' 상태입니다. 해당 기능 사용을 원치않을 경우 '꺼짐'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버튼 누르기
  11. 전원 OFF 안내

    단말기가 [24시간]이상 꺼져 있을 경우, 보호자에게 알림 메시지를 보냅니다. (해당 기능 '켜짐' 상태입니다. 해당 기능 사용을 원치않을 경우 '꺼짐'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버튼 누르기
  12. 굿모닝 알림 안내

    매일 아침 05시 부터 10시 사이 스마트폰의 잠금화면을 처음 해제할 경우 보호자에게 알려드립니다. (해당 기능 '꺼짐' 상태입니다. 해당 기능 사용을 원하시면 '켜짐'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버튼 누르기
  13.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서비스 설정은 [환경설정] 메뉴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시작] 버튼 누르기
  14. 안심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신변에 이상이 있거나, 위험을 느낄 때 언제라도 에스원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에스원 관제센터에서는!
    1. 고객님 및 보호자와의 확인
    2. 경찰 및 소방서에 긴급통화 연결
    3. 출동요원 출동 조치
    [다음] 버튼 누르기
  15. 도움 요청 체험 해보기

    안내에 따라 버튼을 눌러보세요. [긴급통보/출동] 버튼을 눌러 에스원에 출동 요청을 합니다. 해당 기능은 긴급상황 시, 원활하게 안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가상 체험 기능으로, 실제 출동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16. 실수로 잘 못 눌렀을 경우, 화면 상단에 위치한 [취소] 버튼을 눌러 긴급통보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취소 버튼을 미쳐 누르지 못한 경우, 에스원에서 연결되는 전화에 실수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17. 정해진 시간[20초]이 지나면 자동 통보 됩니다. 즉시 도움이 필요한 경우, 화면 하단에 있는 [즉시통보] 버튼을 눌러주세요.
  18. 도움 요청 체험이 완료되었습니다.

    [알림창 긴급통보] 기능 '커짐'으로 설정 시, 휴대폰 상단 알림창에서도 [긴급통보] 버튼을 누를 수있습니다.

    본 내용은 언제든지 [설정]→[긴급통보 체험하기] 화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버튼 누르기
  19. [안심서비스 팝업창]

    안심존 정보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확인] 버튼 누르기

보호자 등록방법 2

하단 내용 참조
  1. [안심서비스]앱을 열고, 앱의 메인화면 우측 하단에 [환경설정] 버튼 누르기
  2. 환경설정

    [보호자 관리] 버튼 누르기
  3. 보호자 관리

    상단 타이틀 우측 [+] 버튼 누르기 안심 서비스 보호자 등록은 최대 5명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등록된 보호자가 없을 경우 [안부알림], [폰OFF알림] 기능 사용이 제한됩니다. 보호자를 추가/변경 하게 되면, 해당 전화번호 사용자에게 보호자 지정에 대한 안내 SMS 발송됩니다.
  4. 보호자 등록

    입력상자에 보호자 이름, 관계, 전화번호[연락처 검색] 입력해주세요.

    [등록완료] 버튼 누르기
  5. 보호자 관리

    보호자가 등록된 목록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등록된 보호자가 5명이 되면 [+] 버튼은 자동으로 사라지고 4명 이하일 경우 [+] 버튼이 다시 생겨납니다. 목록에서 보호자를 선택하시면 등록된 보호자의 정보를 수정/삭제 할 수 있습니다.
Top으로 가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