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인증

회원 인증을 위해 아이디 로그인 또는 회선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본문영역

다이렉트샵 이용약관

  • 제 1조 (목적)
  • 제 2조 (약관의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제 3조 (약관 외 준칙)
  • 제 4조 (용어의 정의)
  • 제 5조 (안심모바일 다이렉트 서비스 범위)
  • 제 6조 (상품의 구매 절차)
  • 제 7조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 제 8조 (기타 조항)
  • 부칙

제 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에스원 (이하 "회사 ") 의 에스원 안심모바일 홈페이지의 하위 인터넷 사이트인 안심모바일 다이렉트에서 휴대폰, 디지털 기기, 액세서리 등의 실물 상품 및 유무선 통신 서비스(이하 "상품 ")을 거래하거나 거래하고자 하는 자와 회사 간의 권리, 의무 기타 필요사항을 규정하고, 상품 구매를 위한 서비스(이하 "서비스 ") 이용 조건 및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본 약관은 안심모바일 다이렉트 내에서 상품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에 한해서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가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 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⑤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안심모바일 다이렉트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컴퓨터 프로그램 보호법, 저작권법, 전자상거래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과 일반 상관례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약관, 이용규정 또는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 ")을 정하여 이를 안심모바일 다이렉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상품 : 안심모바일 다이렉트 내에서 거래의 대상이 되는 휴대폰, 디지털 기기, 액세서리 등의 실물 상품 또는 이동전화 서비스를 포함한 유무선 서비스를 말합니다.
    • 2. 이용자 : 안심모바일 다이렉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안심모바일 다이렉트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3. 구매자 : 안심모바일 다이렉트에서 제공하는 상품을 구매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4. 영업일 :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날로서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말합니다.
  •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 제1항에서 정의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안심모바일 이용약관 및 웹회원방침 등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 5조 (안심모바일 다이렉트 서비스 범위)

  • ① 안심모바일 다이렉트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업무
    •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② 회사는 제 1항의 서비스 외에 상품 추천, 전문가 리뷰 등 기타 정보 제공 서비스,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서비스 등을 안심모바일 다이렉트 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④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인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연락처로 즉시 통지합니다(이메일, 전화 등). 다만,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사이트에 변경사항을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조 (상품의 구매 절차)

  • ① 이용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안심모바일 다이렉트 페이지 상에 제시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 휴대폰 정보 등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에 구매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상품을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구매자 본인에게 있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② 안심모바일 다이렉트에서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할 시에는 아래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 1. 이동전화 서비스를 포함한 유무선 서비스 : 성명, 생년월일과 휴대폰번호로 진행하는 본인인증 및 성명, 주민등록번호로 진행하는 실명인증을 거친 후 안심모바일 다이렉트에서 약관 동의 및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 2. 휴대폰, 디지털 기기, 액세서리 등의 실물 상품 : 안심모바일 홈페이지 로그인 후 (회원가입시 성명, 생년월일과 휴대폰번호로 본인인증 진행) 주문결제 페이지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 ③ 상품의 구매와 배송, 환불은 다음 각 호의 절차와 방법에 따라 이루어 집니다.
    • 1. 구매절차
      • 가. 이동전화 서비스를 포함한 유무선 서비스 : 안심모바일 다이렉트에서 상품 정보 탐색 → 상품 선택 후 ‘가입신청’ 버튼 클릭 → 약관 동의 → 본인/실명인증 → 가입신청서 작성 후 ‘가입완료’ 버튼 클릭 → 배송 → 개통
      • 나. 휴대폰, 디지털 기기, 액세서리 등의 실물 상품 : 안심모바일 다이렉트에서 상품 정보 탐색 → 상품 선택 후 ‘바로 구매’ 버튼 클릭 → 안심모바일 다이렉트 로그인 → 주문결제 페이지 작성 및 약관동의 → ‘결제하기’ 버튼 클릭 후 결제 → 배송
    • 2. 구매결과 고지 : 구매자는 상품 구매 서비스를 통해 구매계약의 체결이 완료되면 회사로부터 체결결과 내용을 e-mail로 연락을 받습니다.
    • 3. 요금 및 대금 결제
      • 가. 이동전화 서비스를 포함한 유무선 서비스 : 구매자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신용카드 혹은 매월 요금을 결제하는 방식으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구매자가 은행계좌를 이용한 결제를 원할 경우 개통 후 고객센터 또는 안심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로 신청해야 합니다. 매월 청구되는 요금에는 휴대폰 할부대금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나. 휴대폰, 디지털 기기, 액세서리 등의 실물 상품 : 상품에 대한 결제는 안심모바일 다이렉트에서 이루어지며, 결제수단은 신용카드만 가능합니다.
    • 4. 개통 및 배송
      • 가. 이동전화 서비스를 포함한 유무선 서비스 : 개통 및 배송 소요기간은 주문 체결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회사가 구매자에게 개통 및 배송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회사는 구매절차에 영업일을 기준으로 한 개통 및 배송 소요기간을 명시하여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만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및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개통 및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 나. 휴대폰, 디지털 기기, 액세서리 등의 실물 상품 : 배송 소요기간은 주문 체결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회사가 구매자에게 배송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회사는 구매절차에 영업일을 기준으로 한 배송 소요기간을 명시하여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만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및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 다.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경우 제 3자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일부 상품에 대한 개통 및 배송서비스를 실시할 수 있으며, 제3자의 사정에 따라 개통 및 배송 소요기간 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5. 반품/교환/환불
      • 가. 이동전화 서비스를 포함한 유무선 서비스에 대한 사항은 안심모바일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 나. 휴대폰, 디지털 기기, 액세서리 등의 실물 상품
        • 1) 구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의해 구매한 상품을 배송 받은 후 7일 이내에 회사에게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으며, 휴대폰의 불량으로 인한 교환은 제조사를 통하여야 합니다.
          • ㄱ.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 훼손된 경우
          • ㄴ.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ㄷ.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ㄹ.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2) 구매자의 단순변심에 의한 환불 또는 교환의 경우는 구매자가 왕복 배송비 및 필요한 경비를 부담해야 합니다.
        • 3) 상품의 하자 등이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가 아닌 때에는, 회사는 구매자의 요구에 따라 환불 또는 교환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 경우 왕복 배송비 및 필요한 경비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 4) 구매자가 신청한 상품이 품절되었거나 재고가 없는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재화 등을 인도할 수 없을 때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5조 규정 에 따라 상품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환불을 위하여 조치를 취하고 그 사유를 구매자에게 통지합니다.
        • 5) 회사로부터 교환/환불을 승인 받고자 하는 구매자는 객관적인 입증자료를 회사에게 송부하여 상품의 원시적인 하자 등 교환/환불사유를 증명하여야 하고, 교환/환불을 위한 반품에 소요되는 배송비 등 필요경비의 부담은 본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단, 회사는 구매계약 체결 시에 구매자가 이미 결제한 상품대금 및 배송비를 구매자가 지정한 통장으로 환불합니다.

제 7조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안심모바일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 ② 회사는 개통 및 배송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를 회사가 선정한 제 3의 업체에게 업체에게 취급위탁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해당업체를 명시하고 이를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공지합니다.

제 8조 (기타 조항)

  •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안심모바일 다이렉트에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 3자에게 양도하거나 기타 처분할 수 없습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8년 4월 5일부터 시행합니다.

Top으로 가기
공유하기